사용한 개발 툴 : JAVA, eclipse, MSSQL

2008년 12월 17일

1. 시스템 소개

목적

- 편의점을 보유하고 있는 사용자가 편의점의 물품을 계산하기 위하여 일일이 직접 계산기를 두드리지 않고 사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편의점 요금 계산기를 이용해 계산하는 데에 목적 이 있다.

프로젝트 범위 (언어에 대한)

- 그 동안 배운 객체언어인 자바로 atw와 swing을 이용하여 button을 생성하여 이벤트를 발 생시켜 결과를 나타내는 편의점 요금 계산기를 보여준다.


2. 기본 기능

네 개의 버튼(“과자”),( “껌”),(“담배”),(“라면”)과 각 버튼의 옆에는 소비가격이 명시되어 있다. 각각의 버튼은 각기 다른 소비가격(2000,300,2500,1000)을 가지고 있다. 사용자는 자신이 소비한 항목에 대한 버튼을 그 횟수만큼 클릭함으로서 총 합계를 알 수 있는데, 프로그램 내에서 각 버튼들에 대한 (버튼을 누른 횟수 * 소비가격)을 종합, 합산하여 “합계”텍스트area영역에 출력하도록 한다. 아래쪽 영역에는 텍스트area가 있으며, 사용자는 자신이 어떤 물건에 대해 얼마나 소비했는지에 대한 지출내역을 알 수 있도록 명시한다.

3. 수정/첨부 사항

자신이 선택한 각 물품항목들(과자,껌,담배,라면)에 대한 가격대는 다양하다. 따라서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하여, 각 항목에 대한 다양한 가격대를 제공, 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radio button을 생성하여 구현하였다.


객체지향JAVA.zip.zip

Posted by 검지발가락♡